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고화질] 에노시마 와이키키 식당 04


4권의 에피소드 중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역시 오드리의 과거에 대한내용이 아니었을까 싶습니다. 오드리는 몇 년을 살아가고 있는지 스스로도모르는 긴 세월을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요리 이전에도 오드리와 함께살았던 인간들이 있었다는 것이겠죠. 요리 이전에 오드리와 함께 살았던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슬픈 스토리였는데, 그러면 안되지 않나 싶기도 한 스토리였어요.괴롭다는 이유로 진실에서 눈 돌린 이는 오드리에게 사랑받을 자격이없다는 말을 하고 싶었던 걸까요?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에노시마의 명물, 말하는 고양이 오드리 를 아십니까?
에노시마에서 작은 식당을 경영하는 주인님의 모든 일을 해결해주는 영특한 고양이 오드리.
오드리 없이는 연애도 못 하고 장사도 못 하고…
가진 것이라고는 성실함과 착한 마음 뿐인 주인님 요리지만, 오드리를 아끼는 마음만은 세상 그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습니다!
영물 고양이 오드리와 착한 주인 요리가 한적한 에노시마에서 펼치는 시원한 바다내음 같은 이야기!
ENOSHIMA WAIKIKI S



 

박정희 할머니의 행복한 육아일기

2013년 2월 6권/52권 얼마전 네이버 오늘의 책으로 선정된 리스트에서 눈여겨 봤던 책, (박정희 할머니의 행복한 육아일기) 양재1동 주민센터 책사랑방(도서관) 갔다가 빌려왔다. 설연휴에 , 시댁가는 귀향, 귀경길 친정자매들과 함께 찜질방가서 땀빼며 다 읽은 책이다. 사실 읽었다기보다는 그림책을 본느낌이랄까? 1부는 1945년부터 1950면대 중후반까지 다섯자녀가 학교 들어가기 전(7살때)까지 그림과 함께 남긴 육아일기이고, 2부는 박정희 할머니의

sdhyrg4d.tistory.com

 

[대여] 휴식 수업

저자 김찬은 전라남도 섬마을의 젊은 한의사입니다. 쉼 없이 달리기만 하는 현대인에게 휴식의 중요성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쉼 에 대한 책입니다. 많은 책들이 노력을 하라고 하는 데, 이 책은 쉼 에 대해서 말하고 있다는 것이 다른 책들과 다릅니다. 저자는 양생학을 다시 펴보고 놀라웠다고 합니다. 저자의 몸과 마음이 괴롭고 힘든 이유가 거기에 적혀 있었다고 합니다. 양생의 본래 의미는 비워내고 휴식하라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음, 먹는 것, 습관 부분

vopcx.tistory.com